강아지도 사람이랑 같은 

음식들을 먹을 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번 식구들끼리 

맛있는 거 먹을 때마다

슬픈 눈으로 저를 쳐다보는 

댕댕이들을 볼 때면

마음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댕댕이와 함께 

먹을 수있는 사람 몸에도 좋고, 

강아지 몸에도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어요!


사실 엄청 맛있는 음식들은 아니지만

저도 건강을위해 꾸준히 

챙겨먹어야하는 것들이라서 

앞으로 강아지들과 함께 먹어야겠네요



첫번째는 당근입니다!

당근안에는 비타민A, 칼슘,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반려견에게 자주 

당근을 급여해준다면 굉장히 

좋은 간식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다른 강아지들보다 살이 많이 쪘다면

고기 간식보다는 당근 간식으로 대체해준다면

강아지에게 이보다 좋은 간식이 없다고해요



두번째 호박이에요!

호박같은 경우는 강아지들에게 

혈액순환을 잘 도와줄 뿐 아니라 

설사가 심하거나 변비가 심한 강아지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자주 붓는 스타일이라서

호박을 자주 먹는 편인데~ 앞으로 

강아지들에게도 자주 삶아줘야겠어요



세번째는 닭가슴살이에요

닭가슴살은 고단백 식품이기때문에

사람에게도 좋은 음식이지만

기운이 없는 반려견들에게

이만한 보양식이 없다고 하네요~


저희 강아지들도 닭가슴살 삶아주면

정말 좋아하는데 앞으로 제가 다이어트때문에

닭가슴살을 대량으로 구매하려고 하는데

강아지들에게도 나눠줘야겠어요



네번째는 밥이에요!

저는 가끔 밥 한톨씩 강아지들에게

먹여주곤 하는데요~


은근히 밥이 소화가 

잘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강아지가 장이 안좋아졌을 때

기력이 안좋아지면 강아지들에게도

죽을 쑤어서 먹여도 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런데 너무 많이 먹이면 걱정되서

정말 한톨씩 먹이고 있어요



마지막으론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잇몸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는

성분과 섬유소 그리고 비타민C가 들어가있기때문에

강아지들에게 굉장히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사과씨를 주면 절대로 안된답니다!


거기에 위장이 안좋은 강아지에게도 너무 많은 사과는

독이 될 수있으니 아주 소량만 주는 게

강아지 건강을 위해서도 좋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