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견주님들도 느끼셨겠지만, 아이들이 웃는 것같고 

행복해하고, 즐거워하는 것같은 기분을 

느끼실때가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반려견이 즐거울 때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아볼까하는데요!



저희 강아지같은 경우는 제가 생각했을 때

즐거울 때 깡총깡총 토끼처럼 뛰는 것같거든요

그때 입꼬리를 보면 굉장히 웃는 모양으로 하고 있어요!

그때만큼은 정말 행복해하는게 아닐까 생각했는데

제발 행복한게 맞았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강아지가 즐거울때 하는 행동들을 알아볼게요!



첫번째는 웃는 얼굴을 보여준다고해요!

강아지도 기쁘거나 즐거울 때는 입가를 올리기도 하고,

혀도 내밀기도 하고 눈도 반달모양이 된다고 하는데요!

강아지도 웃는다니 너무 기분이 좋네요!

그러면 저희 강아지도 즐거웠던게 맞았나봐요



두번째는 점프를 한다고 해요!

아마 이제 저희 강아지같은 경우는 토끼처럼

깡총깡총 뛰는 게아닐까싶은데요!

강아지도 너무 기쁘면 높이 점프를해서 

기쁨을 표시한다고 하네요!



세번째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꼬리를 흔드는 거예요!

대신 꼬리가 높이 올라가서 꼬리를 흔들어야지만

기분이 좋아서 흔드는 건 다들 아시겠죠?



혹시 꼬리를 천천히 흔들거나 낮게 흔들면

무섭거나 경계할때 흔드는 거고요!

혹은 기쁘기보다는 편안할 때 흔드는 거라는 것

혹시 모르시는 초보견주님들을 위해서 

한번 더 집고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론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도는 행동이에요!

강아지도 너무 기쁘면 흥분을 하게 되는데요

그때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회전을 하게 되는데

온 몸으로 기쁨을 표현하는 거라고 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