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길거리 지나다니면

요즘엔 댕댕이들을 

많이 이뻐해주시는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런데 저희집 첫째 강아지같은경우는

겁이 많아서 혹시나 어떠한 

돌발상황이 생길지 몰라서

누군가가 다가오다가 겁이나서

확 물까봐 처음부터 

사람들이 다가오려고할때


"저희집강아지 물어요 조심하세요"


하면서 제가 다가지오지

못하도록 견제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처음보는 

강아지와 인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하는데요


저같은경우도 늘 처음보는 강아지들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가는 편인데,

이렇게 조심스럽게 다가가다보면 

강아지들도 경계를 풀더라고요


그래서 제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해요!



일단 처음에는 견주에게 먼저 물어보세요!

강아지에게 인사를 해도되는지

그러면 강아지가 평상시에 겁이많다면

견주분들이 안된다고 이야기를 해주실 거예요!



만약에 견주님들이 허락을 해주신다면

그때 다가가는 게 좋아요!

그러면 보호자님의 허락하게 강아지를

소개받는 느낌으로 다가간다면

강아지들도 경계가 풀리게 되거든요



그리고 나서는 강아지들에게

먼저 나의 냄새를 맡을 수있도록

천천히 손등이나 여러곳을

강아지들에게 냄새를 맡을 수있도록

기다려주시는게 좋아요



강아지는 사람들을 얼굴보다는

냄새로 먼저 알아보거든요?

그렇기때문에 강아지들에게 나의 냄새를

먼저 맡게 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나서는 강아지가 가까이 온다면

턱, 등을 천천히 조심스럽게

쓰다듬어주시는게 좋답니다!



저는 이렇게해서 친해진 강아지들이 

몇마리가 있는데요!


산책갈때마다 댕댕이들을 만나면

댕댕이들이 먼저 반갑게 인사해줘서

너무 기분좋더라고요 


처음 이과정만 잘지나간다면 

댕댕이들과 만날때마다

댕댕이들의 똥꼬발랄한 

모습을 볼 수있을 거예요!


블로그 이미지

**@@*;

,